본문 바로가기






구청장 24시

보도자료

조회수 126 작성일 2021.07.1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림으로 건네는 위로…영등포구, 탁트인 갤러리 하반기 전시 오픈
- 영등포구청 본관 3층 탁트인 갤러리에서 하반기 새 전시 시작
- 영등포미술협회와 함께하는 ‘제17회 영등포미술협회展’
-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힐링을 전하는 70여 점의 작품 소개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구청 3층에 조성된 탁트인 갤러리에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17회 영등포미술협회展’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지쳐가는 구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되었으며, 7월부터 시작해 10월 1일까지 3차에 걸쳐 영등포미술협회 소속 작가 69명의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이달 31일까지 열리는 1차 전시에서는 강광일, 권의철, 김경영 등 미술협회 작가 23명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는 지난해부터 구청 본관 3층 복도에 ‘탁트인 갤러리’를 조성하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작가 및 단체의 작품들을 소개해 오고 있다.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구청 청사가 문화예술적 공간으로 거듭나며 일상 속에서도 예술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뜻밖의 예술공간에서 마음의 위안을 찾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발달장애 작가들과 청년 신진작가들의 가능성을 품은 다채로운 작품들을 선보여 청사를 찾은 주민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지친 마음을 달래기도 했다.

구는 앞으로도 탁트인 갤러리를 통해 지역 내 예술가들을 발굴, 소개하여 구청 공간을 주민들의 ‘일상 속 힐링 공간’으로 만들고, 더 많은 예술가들과 협업하여 지역예술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청을 찾는 구민들이 미술협회 작가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풍경화 등의 작품을 관람하며 지친 마음에 위로를 받기를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문화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문화체육과(☎2670-3128)
부서 문화체육과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