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청장 24시

보도자료

조회수 163 작성일 2021.07.0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불법광고물 부착방지로 도시미관 UP! …영등포구, 부착방지시설 1,227개 설치
- 경인로, 당산로, 신길로, 시흥대로 등 총 12㎞ 부착방지시설 교체 및 신규 설치
- 전주 395개, 신호등 210개, 가로등 202개 등 총 1,227개 설치 완료
- 무분별한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 효과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경인로, 시흥대로 일대에 불법광고물 부착방지시설 총 1,227개를 설치해 깨끗하고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등에 부착된 광고물은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주범이지만 부착형 광고물의 특성상 한번 부착된 후에는 제거하기가 쉽지 않고 그 흔적이 남아 정비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구는 신길로, 시흥대로 등 관내 주요 도로변에 설치된 가로등, 전신주에 부착방지판을 새롭게 설치‧교체하고, 특수기능성 물질이 함유되어 벽보, 전단 등의 유동 광고물 부착이 불가능하게 하는 도료 도포공사를 실시했다.

부착방지판은 총 649개 전신주, 통신주, 가로등주에 설치하였으며, 신길동 신축 아파트단지 주변의 유동인구가 많은 ▲영진시장~해군호텔, ▲신길중학교~대영고등학교 일대 총 3.2㎞ 구간과, ▲시흥대로 고가 밑~대림사거리~신길주유소 교차로 일대의 2.4㎞ 구간에는 낡은 방지판을 제거하고 새로운 방지판으로 교체 설치를 마쳤다.

도료 공사가 시행된 구간은 ▲당산역~문래공원사거리~문래동사거리 ▲문래중학교~SK리더스뷰 ▲영등포로터리~도림교차로 총 6.4㎞ 일대로, 전신주 235개, 신호등 95개, 통신주 79개 등 총 578개소의 시설물에 부착방지 도료의 도색을 실시했다.

한편, 구는 불법광고물 상습부착 지역에 대한 집중 단속과 계도, 정비 등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지난 2010년부터 부착방지시설을 지속적으로 설치하여 깨끗한 가로환경 조성에 힘써왔다.

향후 구는 불법광고물 야간‧주말 특별정비활동, 벽보 및 현수막 수거보상제, 광고물 흔적 지우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의 추진으로 무분별한 불법광고물 부착 행위를 원천 차단하고 도시미관 개선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불법광고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로 탈바꿈하기 위하여 광고물 부착방지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불법광고물의 지속적인 단속과 방지시설의 확대 설치로, 걷고 싶은 거리, 탁 트인 가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가로경관과 (☎2670-4184)
부서 가로경관과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