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안내

방역소독신청

작성일 2009.10.27 조회수 752
방역소독신청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기유충방제신청
신길동296-48 하수구와 정화조부근에 모기유충이 너무 많아 방제를 요청합니다 심각할 정도이니 속히 방제를 부탁합니다
작성자 최낙현

답변

모기유충방제신청의 답변내용
작성자 보건지원과
답변내용 우리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방역소독 관련 민원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 공동주택 300세대미만 아파트, 연립, 빌라주택에 대하여 연중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쓰레기집하장, 저소득 고지대 밀집지역 등 모기·파리의 발생원이 될 수 있는 안양천변, 도림천변, 유수지 등에 대하여는 소독효과가 좋고, 잔류효과가 오래가는 분무소독 방법으로 주1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동 취약지역에 대하여는 각 동에 자율적으로 구성된 새마을 동 자율방역단이 기존 연막소독의 단점을 보완한 연무소독을 도입하여 주2회(화, 금)이상 친환경 소독방식으로 변경 하여 방역활동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지역은 2009. 10. 30(금) 현장 출장하여 유충구제를 실시하도록 하겠슴을 알려드리며, 친환경 방역소독을 통한 위생해충 구제로 전염원을 제거하여 전염병 발생과 유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건강도시 영등포 구현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 담당자 임선미
  • 담당전화번호 02-2670-4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