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안내

방역소독신청

작성일 2007.04.11 조회수 742
방역소독신청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기유충방제신청
질 문 사 항
제 목
 모기유충방제신청
등록일
 2007-04-10 오후 5:39:35
내 용
 

 대방천길바로옆(신길동 3937-4번지대길초등학교맞은편)에 있는다가구주택 집입니다.            복개도로인 관계로 모기가  4월초부터극성입니다. 작년에는 3월말부터 11월말까지 였습니다.

많을때는 방충망 바깥에 수십마리가 붙어있더군요.

보건소싸이터를 보니까  안양천. 도림천.아파트단지에는 유충방제가 정기적으로 있더군요.

도림천도 방제에 포함시켜주십시요. 복개도로가 수온이따뜻하여 좋은서식환경이....

모기는 유충방제가 성충방제보다 약100배의 방역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방충망이있는데도 방마다 모기장을 치고 생활합니다. 이웃집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불편이 이만저만이아닙니다.이번여름에는 모기장없이 살수있게 되기를바랍니다.

 

작성자 이남신

답변

모기유충방제신청의 답변내용
작성자 건강증진과
답변내용  

우리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구정발전에 참여해 주신 이 남 신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하천변 등 유충들이 서식하기 좋은 장소에서 모기 및 하루살이 등이 집단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우리구에서는 하절기에 안양천, 도림천 등 하천변과 유수지, 쓰레기집하장, 공중화장실 등 위생 취약지역에 대해 소독효과가 좋고, 지속력이 있는 동력분무 작업과 유충구제 작업을 주1회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우리구 소독반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에 대하여는 각 동에 자율적으로 구성된 새마을 동자율방역단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부터는 효율적인 전염병 매개모기 방제를 위하여 상기와 같은 방역취약지역에 대해서 방역소독과 모기유충구제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자 민간업체에 방역소독을 대행토록 하여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방역소독을 실시함에도 불구하고 모기 및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들의 발생으로 인해 생활의 불편을 초래한데 대하여 죄송한 말씀을 올리며, 귀하의 민원사항을 감안하여 도림천과 인근 주변에 대하여는 방역소독을 보다 더 철저히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구 보건소에서는 전염병매개체 및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위생해충에 대해 방역소독과 유충구제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구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본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우리구 방역팀(☎2630- 0321~3) 으로 연락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서도 지역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가정에 항상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 담당자 임선미
  • 담당전화번호 02-2670-4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