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약업소 정보방

조회수 845 작성일 2012.06.28
의약업소 정보방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리페넴" 함유 제제 관련 안전성서한 배포 알림
 

             1. 식품의약품안전청 의약품안전정보팀-1800(2012.6.26)호, 서울 보건정책과-23595호(2012.6.26)와 관련입니다.              2. 최근 유럽 의약품청(EMA)에서 광범위 항생제 “도리페넴” 함유 제제에 대하여 ‘원내감염 폐렴 환자에 대한 투여기간 및 용량 증가’를 권고하였다는 국외 안전성 정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붙임과 같이 안전성 서한이 발행되어 알려드리니,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의약품 안전성 서한 1부.
※ 붙임 자료는 식약청 홈페이지(http ://www.kfda.go.kr) 중간 메뉴 중 ‘안전정보 보고(부작용보고) → 안전성정보제공프로그램 → 안전성서한/속보 → 의약품·의약외품‘ 또는 온라인 의약도서관(http://drug.kfda.go.kr)? → [허가·안전정보] → [안전성속보] → [안전성서한(속보)]에서 내려 받으실 수 있음.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의약도서관’(아이폰용) 또는 ‘의약품 속보’(안드로이드용)를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자동알람(PUSH) 서비스와 함께 안전성서한/속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Play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청’ 또는 ‘의약도서관’(아이폰용), ‘의약품 속보’(안드로이드용)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끝.

 

 

 

 

 

 

 

파일
작성자 영등포구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의약과
  • 담당자 배지선
  • 담당전화번호 02-2670-4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