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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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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접수 현장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가급적 온라인(카드사 홈페이지 및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서울시 02-120 / 영등포구 02-2670-3159 / 동주민센터

지급대상·지원금액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
  • 주민등록 세대기준 + 건강보험료 상 가구기준
대상자 통합 조회방법
지원금액
  •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
  •    ※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상관없이 수령 가능
       ※ 가구·가구원 산정결과 이의신청: 5.4.(월) ~ 6.25.(목)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지급방식·신청기간

신청방법
  • 대상 가구 세대주 신청
  • 선불카드 신청시 대리인(세대주의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신청 가능
  •    ※ 대리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세대주의 신분증 및 위임장 지참 필요
온라인 및 전화 신청
  • 신용카드·체크카드 충전: 5.11.(월) ~ 6.5.(금) [5.16.부터 요일제 해제]
  •    ※ 아래의 카드사 홈페이지 방문
        -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BC카드 연계 은행카드 포함)

       ※ 카드사 상담센터(콜센터) 및 자동응답시스템(ARS)상 신청
        - 롯데카드: 대표전화 1588-8100
        -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 ARS 1522-0017
        - 신한카드: 콜센터 1544-7000, ARS 1522-7777
        - 우리카드: 콜센터 1588-9955, ARS 1599-0095
        - 하나카드: 대표전화 1800-1111, 1800-2089
        - 현대카드: 대표전화 1577-6000
        - KB국민카드: 콜센터 1588-1688, ARS 1644-8811
        - NH농협카드: 대표전화 1644-5330
        - BC카드: ARS 1588-6374, 1566-4800

  •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 신청: 5.18.(월) ~ 8.19.(수) [지류상품권 없음]
  •    ※ 아래의 홈페이지 방문 및 앱 설치
        -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 제로페이 사용 가능 앱(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체크페이 등)
        - 신청기간은 추후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현장 신청
  • 신용카드·체크카드 충전: 5.11.(월) ~ 6.5.(금) [5.25.부터 요일제 해제]
  • -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신청
    예) KB국민카드 - KB국민은행, NH농협카드 - 농협은행 및 농축협, 신한카드 - 신한은행

  • 선불카드 수령: 5.18.(월) ~ 8.19.(수) [요일제 해제]
  • -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 신청기간은 추후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
신청서 다운로드
찾아가는 신청 운영
  • 신청 기간: 5.18.(월) ~ 8.19.(수)
  • 신청 자격: 방문 신청할 수 있는 세대원이 없는 거동 불편자(고령, 장애인 등)
  •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전화 상담 후 접수
지급 수단 및 제한 업종 안내

안내·문의

서울시 02-120 / 영등포구 02-2670-3159 / 동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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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159
  • 부서팩스번호 02-2670-3596
  • 최종수정일 202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