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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행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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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 구비서류 감축

    인·허가 등 각종 민원 신청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망을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한 제증명 서류를 감축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출받지 않는 대상>

    주민등록등(초)본,제적, 가족관계등록부, 토지(임야)대장, 건축물 관리대장, 납세사실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서, 지방세납세(과세)증명원, 자동차등록원부, 사업자등록증,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 소득금액증명, 자동차납세증명서, 건설기계등록원부, 사용승인서(주택건설사업사용검사필증), 법인등기부등본, 토지등기부등본, 건물등기부등본, 국세납세증명서,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등

  • 우편, FAX, 전자민원 신청 서비스
    • 우편 민원 서비스

      우편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0726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3 영등포구청 민원여권과
    • 어디서나 민원처리(FAX) 서비스

      구청(민원여권과)이나 가까운 동주민센터의 ‘어디서나 민원창구’에서 287종의 타 기관 민원을 발급해드리고, 타 기관으로부터 민원서류가 접수되면 1시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전자(인터넷) 민원 서비스

      전자(인터넷)민원서비스를 통하여 전국 어디서나 3,000여종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 받아 처리하며, 주민등록 등·초본 등 1,183종은 본인 컴퓨터로 민원 신청 후 바로 열람·출력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발급 대상 민원>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교부,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건축물 대장 등·초본 발급(열람)신청, 개별공시지가 확인, 병적증명서 발급, 자동차 등록원부등본(초본) 발급·열람 신청, 출입국 사실증명,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국가유공자 등), 대학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장애인증명서 발급, 국가유공자(유족)확인, 사법시험 합격증명(확인)서 발급, 교육지원대상자 증명(국가유공자 등),국내거소 사실증명, 지방세 세목별과세(납세)증명,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농지원부 등본교부, 취업지원대상자 증명, 개별주택가격 확인, 공동주택가격 확인, 교육지원대상자증명, 구급 및 구조 증명서발급, 국적선택신고 사실증명, 국적이탈신고 사실증명, 화재증명 발급신청, 지방세(등록세) 납부 확인 등

    • 교부방법

      완료된 서류는 방문수령 또는 우편 등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교부 하여 드리고, 우편수령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를 납부하시면 다음날 12시까지 관내 우체국에 발송의뢰 하겠습니다.

      • 민원신청, 처리에 따른 소요비용 및 징수방법
        • 발급수수료 : 민원종류별 규정된 금액(수입증지대)
        • 우송료 : 보통 일반우편 300원, 등기 일반우편 1,800원
        • 처리비용 징수방법 : 자동이체, 카드결재, 인터넷 뱅킹, 홈뱅킹 등 다양한 방법이용
  • 민원실 내 편의시설 설치

    민원실에 PC와 복사기, 프린터기, FAX를 설치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음료대, 돋보기안경 등을 비치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한 편의서비스 제공
    • 점자번역서비스 및 화상전화기 운영

      1층 민원실 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번역 서비스와 화상전화기를 통한 수화통역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민원서류 작성 지원

      글씨를 모르는 고객을 위하여 반드시 본인이 해야 하는 민원서류(인감위임장, 진정서 등)를 제외하고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해당 직원 등이 민원서류 작성을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회원제 및 실명제를 도입/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 궁금하신 내용은 해당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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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19-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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