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go

탁트인 영등포

기상 아이콘

민원센터

부서 홈페이지로 이동

동주민센터로 이동(새창)

관련사이트로 이동(새창)

home > 민원센터 > 종합민원안내 > 구술 및 전화 신청 민원

구술 및 전화 신청 민원

  • 구술민원

    민원 신청서 작성 어려운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민원신청 취약계층' 및 일반민원인을 위하여 민원인이 신청사항을 구술하면, 업무담당자가 신청서에 기재하여 접수.처리하는 구술민원을 확대 운영합니다.

  • 법적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 대상
    •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민원신청 취약계층
  • 운영방법
    •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민원인이 민원창구에서 구술민원을 신청
    • 민원인이 신청사항을 구술하면 업무담당자가 신청서에 기재, 민원인의 서명을 받아 접수.처리
    • 신청서가 필요 없는 민원의 경우, 신분증만 제시하여 발급
    • 본인의 증명발급 및 본인 소유 물건 관련 민원에 한해 운영(위임의 경우 불가)
  • 구술민원 목록(40종) 안내 hwp다운로드다운로드
  • 전화민원

    행정기관에 단순한 행정절차 또는 형식요건 등에 대한 상담·설명을 요구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알리는 경우, 전화민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법적근거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 전화민원 목록(31종) 안내 hwp다운로드다운로드

회원제 및 실명제를 도입/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 궁금하신 내용은 해당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컨텐츠에 대한 만족도 조사
  • 이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  
  • 자료관리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여권과 홈페이지   민원처리 조직도
  •                  
  • 최종수정일/
  • 2018-05-04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