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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 > 일반건강정보 > 식생활 지침서

 식생활진단

 일주일간 자신의 식생활은 대체로 어떤지 다음 문항에 각각 체크해보고 평가해봅시다

문항 2일 이하(1점) 3~5일(3점) 6~7일(5점)
당신의 식습관은 점입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3끼 식사를 한다. ( ) 1점 ( ) 3점 ( ) 5점
매끼 골고루 식사를 하며 편식하지 않는다. ( ) 1점 ( ) 3점 ( ) 5점
아침 식사는 꼭 먹는다. ( ) 1점 ( ) 3점 ( ) 5점
식사량은 언제나 적당히 한다. ( ) 1점 ( ) 3점 ( ) 5점
즐거운 마음으로 여유 있게 식사를 한다. ( ) 1점 ( ) 3점 ( ) 5점
1일 2끼 이상 고기, 생선, 달걀, 콩, 두부 중 하나라도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녹황색 채소(당근,시금치 등)를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식물성 기름(들기름, 식용유 등)이 첨가된 음식을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우유나 유제품(요구르트, 요플레)을 먹는다. ( ) 1점 ( ) 3점 ( ) 5점
과일이나 과일주스(무가당)를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해조류(미역,김,다시마 등)를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거의 매일 외식을 한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가공식품(라면,과자 등)을 먹는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동물성 기름이나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먹는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짠 음식(젓갈,장아찌 등)이나 화학조미료를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단 음식(설탕, 꿀, 엿, 콜라, 단빵 등)을 섭취한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카페인(커피,차류 등)이 든 음식을 하루 3잔 이상 마신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과음 및 잦은 음주를 한다. ( ) 1점 ( ) 3점 ( ) 5점
매일 담배를 피운다. ( ) 1점 ( ) 3점 ( ) 5점
규칙적인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다. ( ) 1점 ( ) 3점 ( ) 5점
점수 식습관
20점~49점 - 당신은 식습관이 나쁜 편입니다.
- 나쁜 식습관은 만성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생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50점~79점 - 당신은 식습관이 보통입니다.
- 좋은 식습관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더 좋은 식생활을 위해 노력이 필요합니다.
80점~100점 - 당신은 식습관이 좋은 편입니다.
- 현재와 같은 식습관을 유지하시고 잘못된 항목에 대해서 습관을 교정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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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유아를 위한 식생활지침
  • 어린이를 위한 식생활지침
  • 청소년을 위한 식생활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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