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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식생활 > 생애주기별 영양 > 청소년기

 청소년의 식사 습관

  •   불규칙한 식사와 결식시간 부족, 식욕부진, 과다한 간식 등으로 불규칙한 식사와 결식이 나타나며 이는 개인의 지적, 신체적 발달에 영향을 미치므로 성장이 왕성한 청소년기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에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   잦은 패스트푸드의 이용 ☞ 비만의 주범

패스트푸드는 우유와함께, 과일주스나 샐러드와함께, 후렌치후라이드대신 구운감자를 먹을것
채소,과일,우유제품을 매일먹자, 튀긴음식과 패스트푸드를 적게먹자,건강체중을 알고 알맞게 먹자, 음료로는 물을 먹자, 아침을 꼭 먹자, 위생적인 음식을 선택하자, 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 식생활을 즐기자

※ 영유아 발육표준치와 영양소 섭취기준

구분 연령 신장 (cm) 체중 (kg) 에너지 (kcal) 단백질 (g) 칼슘 (mg) 철분 (mg)
남자 13-15세 162 54 2500 70 900 16
16-19세 172 64 2700 75 900 16
여자 13-15세 158 51 2100 65 800 16
16-19세 160 54 2100 60 80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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